본문 바로가기

daily.

경남대 카페 바뀐 인테리어도 좋은 마산 소모스호이

🔍
소모스호이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북2길 26
영업시간 12:00_21:00
매주 일요일 휴무


‘마산 소모스호이’

마산 댓거리카페, 경남대카페로 유명한
소모스호이에 재방문하고 왔어요
다시가도 좋았던 카페 소개해드릴게요 !

소모스호이는 골목안에 있는 카페지만
주변에 주차할 만한 곳이 꽤 있어서
어렵지않게 차를 세웠어요


< 소모스호이 메뉴판 >

직접 손으로 쓴 메뉴판이 눈에 띄었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핫초코로 주문 !


디저트는 바스크치즈케이크와
파프루퉁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었고
파프루퉁은 크랜베리, 건자두였어요
파프루퉁 크랜베리로 이것도 같이 주문했어요


계산하는 자의 멋진 뒷모습 .. ❤️🤍

친구도 저도 모두 소모스호이에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데 여전히 예쁘더라고요
다른 카페 하나랑 소모스호이 중에
고민하다가 왔는데 잘 왔다 싶었어요


소모스호이는 공간이 두군데가 있는데
우선 여기는 딱 들어왔을때 카운터가 있는
공간이고 비교적 테이블이 더 많았어요

카페는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라
꾸준히 찾는 단골이 많을것 같은 느낌이에요
우리동네에도 있었으면 좋겠다싶은 !


그리고 한칸 옆으로 나가보면
마당이 있고 또 다시 안쪽으로 공간이 있어요
제가 생각하는 소모스호이의 포토존이 여기 !

앞전 방문했을때는 이 공간 벽면에
lp판이 잔뜩 꽂혀있었는데 이제는 사라지고
일반 벽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창가쪽을 바라보고 사진 남기기
마당에 실제 나무가 있어서
창가쪽으로 사진을 찍으니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포토존 하나 더
마당에서도 꼭 꼭 사진을 남겨줘야하는것 같아요
미리 찾아봤을때 다른사람들 만큼
예쁘게는 못찍어도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ㅎㅎ


그리고 그 반대쪽으로는 친구를
앉혀두고 한장 ❤️🤍
열심히 찍어줬으니 사진 써도 되겠지..?


그 다음은 전신 거울이 있어서 거울
앞에서도 또 한참 사진을 찍었어요
여자들끼리 카페에가면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사진 남기기 바쁘잖아요 ㅎㅎ

평일 사람이 적은 시간대에 갔더니
더 편하게 사진도 남기고 좋았어요


정신없이 사진을 찍다보니 어느덧
나온 아이스아메리카노, 핫초코, 디저트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었더니
더 빨리 나온 느낌이었어요


폭신폭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위에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서
더 맛있고 보기에도 좋다는 생각을 했어요


맛이 좋아서 친구는 나가는 길에
포장까지 야무지게 ❤️🤍
재방문해도 여전히 좋았던 소모스호이
경남대카페 찾는다면 추천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