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하동 가볼만한곳/여행코스 : 박경리 문학관


하동토지로 유명한 소설가
박경리문학관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하동에 여행갔다가 제가 묵었던
숙소에서 박경리 문학관이 걸어서
2~3분 거리에 있길래 잘됐다 싶은
마음에 다녀왔어요


이 날 날씨도 좋고 공기도 좋고
산쪽이다보니 한옥으로 된 문학관이
정말 멋지게 보였어요

오전 이른시간대였는데 풍경이 예뻐서인지
저희처럼 느긋하게 산책하듯이
둘러보고 있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초상화가
정면으로 가장 먼저 보여요


내부가 생각보다 크고 볼게 많았어요
전시되어있는 책이 얼마나 많은지
작품활동에 역시 애정이 깊으셨구나 느꼈어요


대표작 토지는 당연히
볼 수 있었구요 박경리 소설가님께서
생전에 즐겨입었던 옷,
사용하신 라이터와 담배, 부채 등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박경리 소설가님께서 출연하신
방송을 볼 수 있었구요
벽면에는 초상화와 사진도 여러장
걸려있었어요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멋진 풍경과
길따라 물이 흘러 내려가고 있어요
어디도 빠진 곳 없이 세심하게
관리되어있는 듯 했어요

바로 맞은편으로는 최참판댁이 있고
관광상품이나 먹거리도 많이 있었어요
하동의 다른 유명한 관광지나 맛집도
여기서 모두 차로 5~10분 거리에 있어서
위치도 좋았어요 !


[하동 : 박경리문학관]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길 79

평일 09:00 -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