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부평 떡볶이 분식먹었던 평리단길 와글이와 뽀글이

 와글이와 뽀글이

부평구 부평대로38번길 8
영업시간 10:00 ~ 20:00
수요일 휴무 (2주 간격)


와글이뽀글이를 아시나요?


부평 떡볶이, 부평 분식으로는 꽤나 유명한
오래된 맛집인데 이번에 저도 다녀와봤어요


 
평리단길이라고도 불리는
부평 문화의 거리 골목 사이에 있는 곳이에요
평리단길에 가면 대부분 이용하는
민영 주차장 번영로주차장/썬주차장과
가까워서 오며 가며 눈에 띄더라고요



제가 학생 때는 분식하면 몇천 원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맛있고 가성비 좋은 메뉴였는데
요즘에는 워낙 물가가 많이 올라서
분식도 몇 가지 고르다 보면 만 원, 이만 원이
훌쩍 넘어간다는 게 씁쓸하기도 하고
너무 예전 기억을 가지고 있나 싶기도 해요 ㅎㅎ

부평 와글이와 뽀글이의
떡볶이 / 순대 / 라면 가격은 1인분 4000원,
튀김 5개 3000원, 김밥 2500원,
소떡소떡 / 피카츄 / 핫도그 1500원,
떡꼬치 1000원, 어묵 700원 (등)이었어요



떡볶이 양념이 푹 베여서 녹진한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와글이와ㅍ뽀글이를
그냥 지나치기는 힘들 비주얼이에요
저도 금방 만들어진 것 같은 허여멀건한
떡볶이보다는 진득한 떡볶이를 좋아해서
더 마음에 들 수밖에 없었어요



김이 팍 나는 순대와 어묵도 먹음직스러워요
떡볶이랑 순대는 꼭 같이 먹는 편이라
1인분 주문했어요



튀김 종류도 다양해요
김말이, 오징어, 고구마, 야채, 만두, 달걀,
그리고 추억의 피카츄돈까스도 보였어요
은근히 이 피카츄 파는 곳 찾기가 힘든데
와글이와 뽀글이에 있네요



저는 이날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지만
안쪽으로 먹고갈 수 있는 홀도 있었어요
따끈할때 바로 먹는것도 좋겠더라고요
스무명 정도는 들어갈 수 있어보였어요



떡볶이 1인분 4000원
순대 1인분 4000원
튀김 5개 3000원
피카츄 1500원
이렇게 포장해서 가져가 먹었어요

요즘 다양한 떡볶이 프랜차이즈가
생겨나고 있지만 가끔은 이렇게
클래식한 분식집의 떡볶이가 생각나잖아요
맛있고 양도 많아서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부평 떡볶이 생각나면 와글이와 뽀글이로
가보세요 추억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