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인천 수박냉면 방송출연한 유명한맛집 일미화평동냉면

일미화평동냉면

인천 동구 화평로 18

 

인천에는 유명한 냉면거리가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바로 화평동냉면거리 인데요

그 중에서도 수박냉면으로 유명한 일미화평동냉면에

재방문 하고 왔어요 ㅎㅎ

 

 

불과 한달전?쯤에 왔었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재방문 했어요

매장 바로 맞은편에 주차장 있어서 세우고 들어갔어요

 

 

주말에 방문했더니 역시 손님이 많았어요

저희가 들어간 뒤로도 계속 손님이 들어와서

거의 만석이었던걸로 기억해요 

 

딱 들어가면 나오는 기본 테이블 외에도

룸도 있는데 룸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

앉아서 먹는 자리였어요

 

 

물냉면 8000원 / 비빔냉면 8000원 

부추만두 7000원 / 갈비만두 7000원

수박냉면 20000원 / 냉면수박 10000원

 

수박냉면은 수박 위로 냉면이 올라가는 냉면이고

2인분이라 하나로 두명이서 나눠먹고,

냉면수박은 냉면 위에 수박이 올라가 있는 차이에요

이 수박과 관련된 냉면들은 시즌메뉴라

여름철에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밑반찬은 간단하게 열무김치가 나왔어요

사실 다른곳에서도 냉면 먹을때 

밑반찬은 간단하니 비슷했어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저는 수박냉면으로 골랐어요

2인분이라고는 하지만 먹을때마다 양이 너무 많아요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특히 수박이 반통이나 같이 나오니 더 배부른것 같아요

 

 

먼저 냉면 주변에 있는 수박을 모두 파서 덜어줘요

최대한 덜어야 맛있다고 앞전 방문때 들었어요

수박은 부드럽게 잘 파져서 힘들진 않았어요 ㅎㅎ

 

 

수박을 어느정도 파내고 나면 냉면을 잘 비벼줬어요

수박냉면에 냉면은 비빔냉면이었어요

국물은 없지만 워낙 수박이 시원해서 

냉면도 시원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다음은 갈비만두 ! 7개가 나오는데 7000원이니

하나에 1000원인건데 가격이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냉면이나 만두 전체적으로 맛도 있고 좋아요

그런데 이날 제가 방문했을때 방송촬영중이었는데

그래서인지 만두 주문도 잊어서 저희가 다시 말하니

식사 다 끝나고 나와서 아쉬웠어요

잊을 수는 있는데 방송촬영에 정신이 쏠린 느낌이더라고요

 

또 첫방문때는 수박냉면에 수박을 파내고 먹어야 한다던지

최대한 파야 맛있다던지 설명을 해주셨는데

이날은 아무런 설명도 없었어요

저희가 재방문이었으니 알았지만 처음이었으면 

몰랐을텐데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희가 단체로 방문했는데 수박냉면은 맨 안쪽에 앉은

쪽에서 주문했는데 서빙도 가장 멀리 놔주시고

이쪽 아니다 안쪽에서 시킨거다라고 말해도

그냥 휙 가버리고 가져다 줄때마다 가장 놓기

쉬운 통로쪽에 놓고 그냥 가버리시더라고요

 

첫방문 기억이 좋아서 재방문했는데 

이제 또 가지는 않을것 같아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