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창원 중앙동카페 : 그라시아스 마드레

안녕하세요 ☺︎
오늘은 창원 중앙동에 있는 카페
그라시아스마드레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라시아스마드레는 제가 중앙동에 있는
카페 중에서 가장 많이 가본 카페일거에용
이번에 오랜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어서 포스팅 해볼게요!

 

그라시아스마드레는 이렇게
주택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용

하얀색 집과 어닝, 커튼이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이 카페를 지나가게되면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한 외관이에요!

예전에는 그라시아스마드레가 창원에만
있었는데 얼마전에는 진해에 2호점도
생겼더라구요!! 워낙 그라시아스마드레의
감성을 좋아하기도한데 두 카페가 각 각
다른 매력이 있다고 하니까 기회가 된다면
다음엔 진해점에도 방문해보고싶어요

전 계속 그라시아스마드레의
이름을 헷갈려했었어요 .. 😭
그라시아드? 그라이시아마드레?
생소한 느낌이라 정확하게 잘 모르는 저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더라구용

그런데 이번에 방문하면서 알게 된게
그라시아스마드레의 뜻이 스페인어로
“고마워요 엄마”

사장님께서 직장을 그만두고
카페를 운영하기로 마음먹기까지는
어머니가 용기를 주어서 가능했다고해요 !!

그래서 조금은 어렵더라도 의미있는 이름으로
짓게되었다고 ! 저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더이상 헷갈리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그라시아스마드레의 메뉴판입니당
커피부터 커피가 들어가지않는 라떼,
수무디, 주스, 에이드, 티까지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카페 포스팅에서 자주 이야기했긴 한데
제가 커피를 못먹어요 😭
가리는 음료도 많구요
그래서 메뉴가 단출하면 고르느라 애먹는데
다행히 메뉴가 많아서 좋더라구용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주방이
정면으로 바로 보이구요 카운터 쪽에는
음료만큼이나 디저트 종류도 다양하더라구요!

케이크나 수제쿠키도 보이고
제가 좋아하는 마카롱이랑 앙버터 등!!
맛있게 보이는 것들이 많았는데
식사직후에 방문한거라 디저트는 패스했습니당

그라시아스마드레에는 음료나 디저트 외에도
판매하는 것들이 다양하더라구요!

옷이나 목도리들도 보이고 악세서리도
많았는데 살짝 독특한 디자인들이라
무난한걸 좋아하는 저는 그냥 구경만했어요

그리구 가장 많은건 역시 책이었는데
책이올라간 테이블을 따로 두군데로
나눠놓고 있을 정도였어요
예쁜 책표지들을 보면 갖고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들지만 저는 저를 잘 알아요 ...
읽지않을거란거 .. ... 😙

내부에는 공간이 네군데로 나눠져있어요
집이 개조된 곳이라 거실1, 방3으로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

각 공간마다 큰 창문들이 있어서 화사했어요
비슷한듯 다른 느낌들이 있어서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사진 찍었어요

여기가 저희가 앉았던 자리에요
인테리어용으로 작동하지 않는 카메라가
있길래 잠깐 빌려서 들고 언니를 찍어줬어요

너무 잘 나왔지않나요 ㅜㅜ??
오늘도 찍힌 사람보다 찍어준 사람이 만족 ...
저도 저렇게 찍히고 싶었는데
언니가 인물사진에 약한건지 ..
모델이 문제인건지 생각처럼 안나와서
저는 오늘도 빠른포기 😭

딸기레몬스무디 + 아인슈페너
이렇게 총 음료2잔을 주문했어요 !!

제 음료가 딸기 스무디였는데
그냥 딸기스무디가 아닌 레몬이 같이
들어간 스무디라서 더 상콤하고
언니가 주문한 아이슈페너도
크림이 달달하고 맛있었다고해용 !!

 

 나오면서 야외테라스도 찍어봤어요
지난번에 다른 계절에 방문했을때는
여기에도 손님들이 앉아있었는데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이날은 비어있더라구용 !!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부분이 사진속 내용이에요 !

그라시아스마드레가 워낙 예뻐서
공간이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더라구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문의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그라시아스마드레를
처음 방문했던 것도 벌써 몇년 전이였어요 !
그 이후로도 종종 생각나서 찾아가다 보니까
제가 중앙동에가면 가장 자주 들리는
카페가 되어있더라구요 그때마다
인테리어들이 조금씩 바뀌는게
계속해서 변화를 주고있다는게 보였어요!
아쉬웠던 점은 카페에 있는 방 한곳에서
김밥냄새가 나서 자리를 옮겼었어요 ㅠㅠ


[창원 : 그라시아스마드레]

빵순로그의 모든 글은
해당 업체와 무관하며 홍보용이 아닌
직접 가보고 맛보고 경험한 제가 나누고 싶은 것들의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