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담양 죽녹원맛집 : 뚝방국수




이번에 담양으로 휴가를 다녀왔는데
맛집을 찾다 보니까 뚝방국수
담양 현지인들에게 더 인기있는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담양이 관광지라 잠시 놀러갔다가
찾아서 들른 곳이 아닌 진짜 담양사람들의
맛집이라니 여기구나 느낌이 딱 왔어요 !


저처럼 여행으로 온 사람들은
여기가 죽녹원이랑 가까워서
죽녹원에 갈겸 들러서 국수 먹으러
오는 경우가 많은 듯 했어요


주차장은 사진처럼
건너편 공장안쪽으로 해도되지만
보통 자리가 있으면 주변으로
주차하는 것 같더라구요


뚝방국수는 선불제이구요
테이블을 먼저 잡고 테이블 번호와
함께 주문을 하기 때문에
주문 후에는 자리를 옮기지 않도록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

보통 국수집에는 파전이나 도토리묵
같은 음식들이랑 같이 판매하는 걸
많이 봐왔는데 뚝방국수집은 특이하게
닦발볶음, 계란말이가 있었어요


현지인에게도 인기있는 맛집이다
보니까 평일에도 손님이 많고
주말엔 관광객 손님들까지 더 많고
다행히 저희는 웨이팅 없이
먹었지만 인기 많은 유명한 맛집이란거 ..!!


멸치국물국수와 열무비빔국수
계란말이 골고루 먹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주문했어요

음식은 주문하고나서 금방 나왔어요
양이 정말 푸짐해서 다 먹긴했지만
엄청 배불렀어요 !!
전 개인적으로 멸치국수보다는
비빔국수가 더 맛있더라구용
저도 여기 현지인이었음
단골하고싶은 곳 ㅜㅜ ♡

[담양 : 뚝방국수]

전남 담양군 담양읍 천변5길 20

매일 11:00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