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경남 하동맛집/전남 구례 : 섬진강 재첩국수




이미 너무 너무 유명한
하동 섬진강 재첩국수집 !!
섬진강을 바라보면서 국수 한그릇
호로록 하러 다녀왔어요


섬진강 재첩국수를 검색하고
도착하니 국수집 앞에서 관계자 분께서
주차자리를 안내 해주셨어요


그리고 국수집 건물과 야외에서 먹는 자리는
중간에 횡단보도가 없는 작은도로를 끼고
마주보고 있는데 차가 많이 지나다니는
편이라 안전상의 문제로 이 부분도
관계자 분들께서 계속 안내해주셨어요


이렇게 맞은편 섬진강변따라서
야외 테이블이 여러개 있어요
플라스틱 테이블부터 평상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생각보다 갯수는 많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가능하다면
테이블이 조금 더 있으면 회전률이
빨라질텐데 아쉬웠어요 ㅠ_ㅠ
테이블 옆에 서서 자리를 기다리는데
먹는 사람도 기다리는 사람도
서로 약간 뻘쭘한 느낌 .. ㅎㅎㅎ


섬진강변 쪽 야외는 아니라도
국수집 내부와 가게 앞으로 자리가 있었어요

저흰 한명은 자리 나기를 야외에서 기다리고
다른 친구와 안으로 들어가서
주문을하고 번호표를 받았어요

*참고!! 야외에 앉을 예정이라면
자리에 앉은 후에 주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자리를 기다리면서
주문을 했는데 국수가 나오고 나서도
바깥 자리가 안나서 못먹고 더 기다렸어요
면요리다 보니까 자리를 확실히
잡은 후에 주문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


음식이 나오고도 한참 뒤에
자리에 앉았어요 ㅠ_ㅠ

오래 기다려서 힘들었지만 자리에
앉아서 예쁜 뷰를 보면서 먹으니 또
기분이 풀리는 단순함 ㅎㅎㅎ

재첩국수 8000
재첩비빔국수 8000
재첩회(소) 20000

국수 치고는 가격대가 약간 있는 편인데
맛있고 유명한 곳이니까 뭐 (단순함2)
다른건 몰라도 재첩회는
꼭 드세요 두번드세요 .. ♡


음식이 나오면 받아서 직접
야외 자리로 가져가서 먹고 다 먹은 후엔
다음 사람을 위해 자리를 정리하고
그릇들은 안으로 가져가는 방식이에요

시간 타이밍을 잘 맞추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예쁜 뷰에
맛있는 국수를 먹을 수 있지만
저흰 주말 점심시간대에 가서
조금 오래 기다리긴 했어요
그래도 후회없는 하동 필수코스 도장깨기 성공 !


[하동 : 섬진강재첩국수]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목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