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마산 합성동술집 : 끄티집

안녕하세요 ☺︎
이번 설 연휴에 합성동 술집 끄티집에
방문했는데 소개해드릴게요

 

앞전에도 방문한적 있었는데 그때
먹었던 밀푀유나베가 맛있기도했었고
끄티집만의 느낌이 좋아서 합성동에
간김에 다시 방문해봤어요


오픈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을해서
기다릴겸 앞에서 사진찍어봤어요 !

오픈시간은 5:30분이었습니당

 

 

 합성동 술집들이 많이 모여있는
합성 뒷길 먹거리타운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입구부터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끄티집이 있어요 !

 

밖에서도 메뉴를 알 수 있도록 입간판도 있었는데
메뉴도 다양하게있는게보이네용

 

 

사진을 찍다보니 오픈준비가 다 끝나서
드디어 안으로 들어갔어요

시간에 딱 맞게 들어가서 저희가
첫번째 손님이었어요 ! 아무도 없을때
얼른 사진 찍었어요 ☺️

 

처음 도착해서 여기저기 편하게 사진찍었는데
주문하고 조금 앉아있다보니
손님들이 하나둘씩 들어오더니 나갈때는
거의 만석이었어요!
앞전 방문때나 이번이나 여전히 인기가 많네요

 

 

그리고 끄티집은 복층으로 되어있어서
2층으로도 올라가 봤어요 !

앞전 방문때에는 2층은 신발을 벗고 앉았었는데
이번에 가보니깐 모두 이렇게 바뀌었더라구요
나름 그 감성도 좋았는데 살짝 아쉬운
생각이 들었어요 😭

끄티집은 이렇게 두 층으로 되어있도하고
내부가 크고 테이블이 많은 편이었어요
지난번에는 2층에 앉았어서 이번엔 1층으로
자리를 잡기로했어요

 

 

 
마음속으론 이미 메뉴가 너무나도 확실하게
밀푀유나베로 정해져있었지만
메뉴판은 정독은 언제나 필수 😋

요즘에는 술집의 안주도 정말 다양하고
맛집만큼 맛있는 곳도 많아서 고를때마다
고민을 많이하게되는 것 같아요 !

 

 

 
배고플때 간거라 밀푀유나베말고도
먹어보고 싶은게 많았지망

어쨌든! 결국엔! 원래 마음먹은대로
밀푀유나베를 주문했어요

밀푀유나베가 보기에도 좋고 맛도있고
양도 많고 역시 제스타일이었어요 !!

 


저희는 항상 취향대로 각 1병씩 마시기 때문에

밀푀유나베 + 소주3 주문했습니당

사진만 봐도 끄티집만의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지 않나요 ??! 할머니집에 온 느낌😁

 

 

 
이건 서비스 😋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셨는데 음식과함께
끄티집에서 정해주는 해시태그들과 함께
SNS에 올리고 확인받는 해시태그이벤트에 참여하면

달걀 프라이 또는 음료수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어요 !
저희는 보시다시피 달걀프라이를 선택했는데
이렇게 귀엽게 나왔더라구용

한명만 올려도 갯수는 센스있게
인원수만큼 만들어준다고해서 더 좋았어요

 

 

여기저기 레트로 감성 뿜뿜
합성동 술집 여기저기 다녀봤는데 유난히
합성동은 이런 옛스러운 분위기의 술집이
많은 편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저는 끄티집이 마음에들어서
소개해드리려구 재방문봤어요
역시 맛있는 안주로 배도 채우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떠들고 놀가가 나왔네요 !

 

[마산 : 끄티집]

 

빵순로그의 모든 글은
해당 업체와 무관하며 홍보용이 아닌
직접 가보고 맛보고 경험한 제가 나누고 싶은
것들의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