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창원 상남동맛집 : 국밥선생

안녕하세요 ☺︎
창원 상남동에 식사도하고 해장도하기
좋은 음식점을 소개해드릴게요 !!

여기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자주 찾는 곳인데 밥먹으러 갔다가 술한잔,
술한잔하러갔다 식사가 되는 그런 곳이에용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같이 보셨다면
느끼셨겠지만 저는 예쁘고 고급스러운
음식 보다는 이런게 제 취향인가봐요오 ..😋

 여기가 바로 국밥선생의 입구입니당
상남동 알파라인을 따라 한마음병원 방향으로
가다보면 초가집 같은 느낌에 국밥을 들고
두건을 쓴 아조씨가 반겨줄거에요 !!

사진보다 실제로는 가게가 크고 눈에 띄어서
찾아가는게 어렵지 않을거에요 !!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같은
건물에 주차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용😊

국밥선생의 메뉴판이에용
이름처럼 국밥이 메인이긴 하지만
메뉴가 단출하지않고 다양하게 있어요

맛있을 것 같은 메뉴가 많이 보이시죵??

전통방식으로 정직하게 조리한다는 문구도 보이고
24시간 끓인 진한 100% 사골진국이라고 하네요 !

저희는 손순대구이(소)를 주문했어요
사실 저는 국밥선생에서 한번도
국밥을 주문한 적이 없어요 !!

잉? 왜냐하면 ..!!

제가 여기에 가는 이유는 요 돌판에
구워먹는 손순대구이를 먹으러 가는거거든용
통통한 순대위에 채소와 특제소스가
올려져서 지글지글 소리를 내면서 조리되어
나오는데 정말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

돌판 위에 달궈진 순대를 먹기좋게 잘라서
소스에 콕 찍어서 먹는 그 맛이 좋아서
자꾸 먹으러가게 되더라구요
전 깻잎을 빼고 같이나오는 부추를 돌판에 부어서
순대와 같이 먹는데 이 방법도 추천드려요 !!

손순대구이에 밀려서 국밥은 한번도
주문해본적이 없지만 손순대구이를 시키면
사골 한그릇이 서비스로 나온다는거 !!😁
그때마다 싹 비우고 나오는데
국물이 정말 진하고 냄새나지않고 맛있어요ㅜㅜ

 한국사람들의 최애 디저트라는 말이 있는
볶음밥입니당 😋
저는 볶음밥이 가능한 메뉴에선 아무리
배가불러도 꼭 먹는 편인데 여기에서도
마지막엔 항상 이 비주얼을 봐야 식사가 끝이나요
이게 빠지면 너무 섭섭하더라구요

볶음밥을 주문하면 직원분이 오셔서
김치와 같이 돌판위에서 자글자글 볶아주기시작해요
약간 기다렸다가 밑에부분은
누룽지처럼 만들어서 먹어줘야 제맛!
글을 적다보니 생각나서 먹고싶어져요 ㅜㅜㅜ

정신없이 먹는다고 몰랐는데
내부사진을 하나도 안찍었더라구요 하하하 ...
나올려고 일어나는 길에
번쩍 생각이나서 급하게 후다닥 찍었어용

테이블은 양쪽으로 쭈욱 있고 대략
열개정도 ?? 그런데 특이한게 양쪽 벽면
테이블 외에 가운데쪽에 1인테이블이
한줄로 쫙 있더라구용 !!?

이게 뭐지는데 알고보니 앞사람과
마주보지 않고 혼자 앉아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일인 테이블이었어용

제가 밥먹는 동안에도 혼자오셔서 그쪽에
앉으시는 걸 여러명 봤어요 !
국밥은 대표 혼밥 메뉴다보니까
저렇게 일인상을 두고 혼자와서도 편하게
뚝딱 하고가기 좋을것같아요 !
저도 혼밥 종종 하는 편인데 큰 테이블에
혼자 덩그러니 앉아있으면
왠지 뻘쭘 .. 할때도 있는데 이렇게
마주보이는 곳 없이 일인테이블이 있으면
마음이 편할것같아용 센스 👍🏻

벽에 걸려있는 네온사인도 찍어봤어요
귀여운 돼지그림에 자신감넘치는 문구네용
다음엔 순대구이도 좋지만 국밥먹으러
방문해봐야겠어요 !!



💁🏻‍♀️제가 토속적인걸 좋아하는
입맛이다 보니까 자주 찾게되는 국밥선생을
포스팅해서 보여드리고싶었어요
손순대를 돌판에 구워서 먹는 이 조합
맛이 없을 수가 없으니까 막 공유하고 싶어져요 !
내부도 그렇고 음식을 담는 식기류들도
청결하게 되어있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어요
소개해 드린것 처럼 혼밥하기도 좋을 것같구
든든한 식사나 해장할 곳 찾으시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실거에용!!


[창원 : 국밥선생]


빵순로그의 모든 글은
해당 업체와 무관하며 홍보용이 아닌
직접 가보고 맛보고 경험한 제가 나누고 싶은
것들의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