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

‘구미 해장국’ 진평동 청주남주동해장국


🔍 경북 구미시 인동26길 43-4



구미갔을때 먹었던
청주 남주동 해장국 소개해드릴게요
이 동네에선 소문난 해장국 맛집이더라고요

사진속 커다란 건물 1층에 있었어요


밖에서 봤던것 처럼 실내도 넓찍했어요
테이블도 큼직큼직해서 여러명이
앉기에도 좋고 해장국 먹기에
딱 편안하고 정감가는 분위기 같았어요 ㅎㅎ


투명문? 같은게 있어서 열어보니 안으로
좌식으로 된 자리도 더 있었어요
제가 생각한것 보다도 엄청크더라구요
단체석이나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앉기에 좋아보였어요 !!


메뉴판과 함께 붙어있는 현수막을 보니
청주남주동해장국의 프라이드가 느껴지는듯한 !
현지인이 맛있다고 추천하면
찐 맛집아니겠어요 ㅎㅎ
해장국을 할까하다가 감자탕 중 사이즈
주문하고 기다렸어요 !!


저희가 네명이라 반찬을 왼쪽 오른쪽
두개로 나눠서 세팅해주셨어요
깍두기, 양파, 고추, 된장, 와사비장이 나왔어요


그리고 이어서 나온 감자탕 !!!
수북하게 올라와있는게 딱봐도
양이 푸짐해보였어요


특이한건 콩나물이 잔뜩 들어있었어요
감자탕 자주 먹으러 가봤지만
이렇게 콩나물이 많이 들어있는곳은
처음 보는데 국물이 더 시원할것 같은
예감이 들더라고요 ㅎㅎ


지글지글 맛있게 끓는 감자탕 비주얼
우거지도 듬뿍 들어있고 구수한 향 솔솔
나는게 얼른 먹어보고싶었어요


각자 앞접시에 고기를 덜어 먹었는데
고기 살도 야들야들하고 살도 꽤 많이
붙어있고 맛있었어요 !
장에 찍어서 먹으니 꿀맛 ㅎㅎ
근데 어떤 뼈에는 살이 거의 없는게
하나 껴 있더라구요 ㅠㅠㅠ


라면사리도 추가 ㅎㅎ
감자탕처럼 이렇게 국물있고 끓이면서
먹는 음식들은 사리를 골라 넣을 수 있어서
먹는 즐거움이 두배가 되는것 같아요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 !!!
깨끗하게 긁어서 싹쓰리하고 왔어요
네명이서 중사이즈 주문했는데
모두 배도 빵빵하게 불러서
배 두드리면서 나왔어요 ㅎㅎ
구미 현지인 맛집 찾으신다면 추천 !